SK스토아, 파트너사와 ‘사회적가치’ 창출하는 5가지 제도 운영

6일 ‘파트너스 데이’ 개최해 상생협력 실천방안 발표
정기적 간담회 개최, 상담센터 마련, 광고 마케팅 지원 등 포함

윤석암 SK스토아 대표가 6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열린 ‘파트너스 데이’사회적가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T-커머스 쇼핑업체 ‘SK스토아’가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통해 사회적가치를 창출하는 제도를 운영한다.

SK스토아는 6일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파터너사와 신뢰를 기반으로 한 상생협력 실천방안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 행복나래, 행복나눔재단 등에서 1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SK스토아는 지난 4월 업계 최대 규모의 스튜디오를 구축했으며, 시장 내 ICT에 기반한 커머스 포지션을 강화하고 플랫폼 경쟁력 및 범위를 확대했다. 이에 더해 파트너사와의 상호신뢰, 소통, 이해를 바탕으로 동반성장 강화를 위한 5가지 제도를 운영한다.

△파트너사와 정기적인 경영진 간담회를 통한 교류 및 현장 목소리 청취 △홈페이지 내 윤리상담센터를 통해 거래상 애로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전달하고 피드백하는 소통창구 마련 △파트너사에게 사전제작 촬영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최대 40%까지 저렴한 임대비용으로 지원 △우수 파트너사를 선정해 상품 홍보를 위한 TV‧모바일 플랫폼 광고 마케팅 지원 △파트너사 역량강화를 위한 마케팅 교육, 품질 관리 역량 향상을 위한 코칭 등 지원 등이 내용이다.

SK스토아 ‘파트너스 데이’에서 참석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동반성장을 다짐하는 모습.

또한 SK스토아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고, 협력사의 전략 프로그램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패션 트렌드에서는 김상희 쇼호스트를 영입해 ‘스타일 LIKEY’, 리빙 부분에서는 유은정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The 라이프 샵#’, 여행 부분에서는 고객 맞춤형 여행 팁을 소개하는 ‘신 여행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이외에도 지난 4월 고객의 소비에 가치를 부여하는 특화 프로그램으로 ‘유난희의 굿:즈’를 기획해 사회적기업 ‘모어댄’의 백팩을 판매했으며, 오는 12일 두 번째로 ‘동구밭’의 비누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SK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신뢰성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실현’ ‘협력사 동반성장’ ‘고객만족’ 3가지를 최우선으로 과제로 삼고, 이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글. 양승희 이로운넷 기자
사진제공. SK스토아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