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5년 간 총 5,000억원 지원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상품 출시

기술보증기금은 소셜벤처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소셜벤처(S-Venture) 임팩트 보증’ 상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매년 지원을 확대하여 향후 5년 간 총 5,000억원 이상 지원할 계획이다.

‘소셜벤처(S-Venture) 임팩트 보증’은 소셜벤처를 위한 전용상품으로 보증료 감면(0.5%p), 보증비율 우대(100% 전액보증)등 다양한 혜택을 적용한 상품이다.

기술보증기금은 임팩트투자사, 액셀러레이터 등과 공동으로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을 개발하고, 금년 하반기에 적용할 예정이다.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은 기존 영리기업 대상 평가모형과 달리 소셜벤처가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와 혁신성, 성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모형으로, 소셜벤처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신뢰성 있는 평가체계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술보증기금은 작년 12월 부산시및 부산지역 공공기관들과 사회적기업 지원 펀드 50억원을 공동 조성하여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를 육성하고 있으며, 금번 소셜벤처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회적 경제 및 소셜벤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은 관계자는 “기보는 소셜벤처 전용 임팩트금융 상품과 소셜벤처 가치평가모형 개발을 통해 소셜벤처기업의 발굴과 육성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글. 라현윤 이로운넷 기자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