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사회적기업 6개 선정…사회적 가치 실현 기대

K-water 사회적기업 공모전 성장자금 전달식(사진출처: K-water 홈페이지)

K-water(사장 이학수)가 15일 대전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성장자금 전달식’을 가졌다.

K-water는 지난 2월 말,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물과 환경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 바 있다. 공모 결과, ‘청도성수월마을영농조합법인,’ ‘(주)가든프로젝트,’ ‘농업회사법인(주)콩새미,’ ‘(주)비엠씨,’ ‘조인어스코리아,’ ‘퓨전국악 이어랑’ 등 총 6개 사회적 기업이 선정됐다.

K-water는 지난해 댐 매점 임대수익(6억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3억 원을 사회적기업의 성장자금으로 마련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각 기업별로 4천만 원에서 4천6백만 원의 성장자금을 전달했다.

성장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은 올해 11월까지 ‘도서지역 식수 확보용 빗물 저장·여과장치 개발’, ‘노인 손뜨개 일자리 사업’ ‘친환경 EM(유용 미생물)발효액 보급’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K-water는 필요시 기술자문을 실시하고 K-water 댐과 정수장을 시제품 성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모니터링 결과 우수한 성과를 보인 사회적 기업에 기술지원, K-water사회공헌활동 연계방안 검토 등 중장기적 지원을 병행할 방침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들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글. 박유진 이로운넷 인턴기자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