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셜벤처 육성 액셀러레이터 모집

5개 내외 사업별 최대 3억원 이내 지원

16일까지 인터넷 접수

서울시가 ‘2018년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민관협력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기획 및 운영하고자 확대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사회 문제를 비즈니스를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소셜벤처를 수행기관별로 모집·선발한다.

수행기관은 소셜벤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제안, 자체 역량 강화 및 보육·지원 계획에 대해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실행한다.

올해는 5개 내외 사업을 선정해 총 사업별 최대 3억 원 이내를 지원할 계획이다. 7월말과 사업종료 시 정기보고를 해야 하고, 사업비 교부 요청 시 수시보고를 해야 한다. 사업계획에 따른 정상추진 여부, 보조금 집행기준 준수 여부 등 현장 지도·점검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 소재 소셜벤처 전문육성기관 중 ▲전문 보육(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소셜벤처를 지원할 수 있는 인적․물적 자원을 보유한 기관 ▲소셜벤처 지원을 위한 사무공간, 상담공간, 네트워킹 공간 등을 보유한 기관 ▲최근 2년간 서울시 내에서 소셜벤처 전문 지원업무를(창업기획, 보육, 투자 등) 수행한 기관으로서 지원보조금의 10%를 자부담 할 수 있는 기관(현물제외) ▲해당 업무분야에 종사한 최소 2인 이상의 상근인력을 보유한 기관이면 지원가능하다. 단, 동일(또는 유사) 사업으로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기관, 접수 마감일 기준 정부지원 사업 참여 제한기관은 제외된다.

이달 16일까지 인터넷 접수(http://ssd.wooribank.com/seoul)를 받는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 일자리노동정책관 사회적경제담당관(02-2133-5485)으로 하면 된다.

-글. 박유진 이로운넷 인턴기자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