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연말 송년모임 과음하지 마세요! – 백마디 말 보다 나은 음주문화 캠패인

0
Better는 이로운넷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우리의 삶을 더 이롭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Better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연말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술자리가 잦아지는 시기이죠, 대학생들은 곧 기말고사가 끝나고 종강 기념으로 한 잔, 직장인들은 잦은 송년모임 등으로또 한 잔. 술 깰 틈 없이 취하는 날의 연속입니다. 그래도 과음은 안 되는 거 다들 아시죠? 여기 백 마디 말보다 나은 일본의 과음 방지 음주문화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1. 혹시 오늘 시험 끝나고 시원하게 한 잔 하실 계획이라도 있나요?

2. 그렇다면, 일단 이 캠페인 한 번 보시고 가세요. Yaocho Bar Gruop의 The Sleeping Drunks Billboard 캠페인.

3. 일본의 Yaocho Bar Gruop은 주류 체인 브랜드입니다. 이 회사에서는 주류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4. 넘쳐나는 길거리의 취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생각했습니다.

5. 그리고 재미있는 생각을 떠올렸는데요. 바로 취객 그 자체를 광고판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6. 길에서 술에 취해 잠든 사람 주변에 흰색 테이프와 #nomisugi(과음)이라는 메시지를 붙이고

7. 지나가는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옥외 광고형태로 진행했는데요.

8. 이런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기 싫으면 술을 적당히 마시라는 당부의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9. 실제로 SNS를 통해 태그를 달고 수많은 공유가 이루어 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캠페인이기도 해요.

10. 아셨죠? 술은 꼭 적당히 드시고 잠은 집에서 주무셔야 해요. 🙂

글.   디자인.   이승준

[영상] The Sleeping Drunks Billboard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Share.

About Author

Leave A Reply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