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거리에서 안전하게 음악을 들을 수는 없을까요? 중국의 ‘MUTESIC’

0
Better는 이로운넷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우리의 삶을 더 이롭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Better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음악을 들으며 길을 걷다가 갑작스럽게 옆을 지나가는 자동차에 놀라신 적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음악을 듣지 않고 길을 걷는 것은 너무 심심한 일이죠. 이러한 사고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중국의 ViCE는 어플을 개발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음량이 조절된다니 신기하지 않나요?

어플이 우리의 안전을 지켜주지만, 음악을 잠시 끄고 친구와 길을 걸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미도, 안전도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1. 길거리에서 음악을 듣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2. 하지만 음악이 없는 길거리는 너무 따분하죠? 안전하게 길에서도 음악을 듣는 방법 MUTESIC.

3. 길에서 음악을 듣던 사람들이 소리를 못 들어 사고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4. 중국에서도 이런 문제는 화두가 되었고, VICE에서는 이를 해결할 어플을 만들었습니다. 우선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받고

5. 어느 정도의 속도로 움직이는지 사용자가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6. 그릐고 그냥 자연스럽게 음악을 들으며 거리를 마음껏 걸어 다니면 되요.

7. 사용자가 교통이 밀접한 지역에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음악 볼륨을 낮춰주니까요.

8. 음악이 있는 거리는 굉장히 흥겹습니다. 목적지까지 금방 도착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하죠.

9. 그런데 안전하기까지 하다면 우리는 조금 더 마음 놓고 신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Share.

About Author

Leave A Reply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