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적정기술, 불편함을 이길 수 있도록 돕는 힘! – MIT 모빌리티 연구실 Leveraged Freedom Chair

Better는 이로운넷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우리의 삶을 더 이롭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Better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불의의 사고로 이동이 어려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휠체어입니다. 하지만 손으로 움직여야 한다는 것이 힘들어 보이는데요. 특히, 선진국에 비해 길이 불편한 개발도상국의 사람들에게는 어려움이 더할 것 같은데요. MIT 모빌리티 연구실은 LFC를 개발해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있습니다.

누군가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이해하려는 노력이 세상을 밝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1. 불의의 사고로 다리를 잃은 사람들에게 휠체어는 새로운 다리이자 지팡이이자 동반자입니다.

2. 그런데 고성능의 전동휠체어가 아니라면 손으로 움직이는 휠체어는 사실 사용하기가 불편합니다.

3. 특히 아프리카 같은 나라는 선진국에 비해 거칠고 울퉁불퉁한 도로가 많아 언덕을 오르내리는 경우 더 많은 힘을 필요로 하는데요.

4.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MIT 모빌리티 연구실에서는 변속기어를 이용한 휠체어 LFC(Leverage Freedom Chair)를 만들었습니다.

5. 기존 휠체어와 LFC의 가장 큰 차이점은 기어 역할을 하는 손잡이입니다.

6. 양 옆에 있는 변속 기어이자 손잡이를 사용하면 힘은 덜하지만 빠르고 강하게 휠체어를 움직일 수 있고

7. 분리가 가능해 일반 휠체어처럼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고 하네요.

8. 100달러 안팎의 저렴한 가격으로 수리 또한 할 수 있으며 진흙탕도 거뜬히 건널 수 있습니다.

9. 휠체어는 누군가의 새로운 다리입니다. 하지만 진짜 다리만큼 온전하게 사용할 수는 없지요.

10.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실 이런 불편함에 대해 이해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11. 하지만 모두와 함께 걷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다면 불편함은 반드시 조금씩 사라지지 않을까요?

 

글.   디자인.   이승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Leverage Freedom Chair 홈페이지 gogrit.us/lfc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