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Forbes가 선정한 차세대 유망 기업, 물류센터 자동화에도 해고없는 완전고용! 착한 기업 – Boxed

0
17Better는 이로운넷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 우리의 삶을 더 이롭게 만드는 사회적기업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Better의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로봇과 인공지능이 우리의 일자리를 빼앗을 거라는 우려가 있습니다. 그들과의 경쟁에서 우리는 과연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로봇기술이 우리의 일자리를 더 안정적이고 질 좋게 만들어줄 방법은 없는 걸까요?

미국의 기업 Boxed의 사례에서 그 해법을 찾아보았습니다.

1. 인공지능 그리고 로봇, 우리는 살아남기 위해 경쟁하게 될까요? 아니면 이 기술들이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줄까요?

2. 우리는 기계문명 덕에 인류 역사상 최고로 윤택하고 편리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3. 하지만 인공지능과 로봇기술의 발전이 우리의 일자리를 위협할 것이라는 공포도 피할 수 없는 요즘입니다.

4. 이런 세상 속에 사는 여러분에게 Boxed라는 독특한 기업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5. 우리가 잘 아는 ‘코스트코’처럼 생필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곳인데요. 이러한 할인매장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겼다고 합니다.

6. 포브스에서는 이 기업을 차세대 유니콘으로 꼽으며 아마존의 경쟁자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7. 이 회사는 2017년 4월 물류센터 4곳 중 뉴저지 센터를 완전 자동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00여 명의 직원이 하던 업무를 로봇에게 모두 맡기기로 한 것이죠.

8. 그러면 남은 직원들은 전부 해고되는 걸까요?

9. 치에 황(Boxed 창업자) ‘이제 물류센터를 로봇에게 맡기니 ‘그동안 수고 많았다’며 직원들을 내쫓는 것은 너무 불공평하고 가혹하다고 생각했어요.’

10. Boxed는 단 한 명의 직원도 해고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재교육을 통해 로봇 조작과 수리, 고객 서비스 등의 직무 전환을 한다고 해요.

11. 뿐만 아니라 임시직인 이들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임금도 13% 인상하겠다고 했어요. 자동화를 통해 늘어난 이윤을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것이죠.

12. 로봇이 우리의 일자리를 빼앗아가는 것이 아니라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Boxed의 이야기는

13. 먼 훗날 우리의 후손들이 “로봇의 발전이 인류의 삶을 더욱 행복하게 만들어 줬어.”라고 말할 수 있는 희망을 줍니다.

14. 미래기술과 사람이 공존하는 더 나은 미래가 되기를 바랍니다.

 

Boxed의 더 많은 이야기는 티타임즈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ttimes.co.kr/view.html?no=2017052416377779758

글. 편집.      박재하 이로운넷 에디터
디자인.     이승준

Better의 카드뉴스가 더 보고 싶다면? facebook.com/ilikebetter

Share.

About Author

Leave A Reply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뉴스레터가입

뉴스레터에 가입하시면 새로운 소식을 보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