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가 다음달 20일까지 사회적 경제 선도 기업을 공모한다.

강원도 사회적 경제 유망 조직의 성공적인 정착과 활성화를 지원하고, 지역경제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것으로 협동조합과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자활기업이 선도 기업에 선정될 수 있는 대상이다.

올해는 총 3개 조직을 선정, 시설·장비 보강 등을 할 수 있도록 각 2천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선도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하고,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우대 지원 등 각종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강원도가 다음달 20일까지 사회적 경제 선도 기업을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선도 기업으로 선정된 사회적협동조합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과 지역문화콘텐츠 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에게 보조금과 현판을 전달하는 모습 사진제공 : 사회적협동조합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

 

강원도 사회적 경제 선도기업 선정 사업은 2014년 원주의료소비자생활협동조합(현 원주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을 비롯한 5개 조직을 선정·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해마다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는 사회적협동조합 원주진로교육센터 새움, 지역문화콘텐츠협동조합 스토리한마당, 영농조합법인 홍천명품한과 등 3개 조직이 선정됐다.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려면 ▶강원도 내에 사무소·사업장(공장)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영업활동 중이어야 하며 ▶매출액은 2억 원 이상(단, 마을기업·협동조합은 매출액 8천만 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상시고용인원이 3인 이상이어야 한다. (단, 마을기업·협동조합의 경우 상시 고용인원이 3인 이상이거나, 1인 이상이면서 유급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

매출액 등 사업 성과와 고용창출 성과, 취약계층 고용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정도, 혁신성과 판로확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서류 심사와 현장 실사 등을 거쳐 4월에 선도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전달할 계획이다.

각 18개 시·군 사회적 경제 담당 부서에서 접수 받는다. ▷문의 : 033) 249-2779(강원도청 사회적 경제과)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