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14일부터 대전신용보증재단 및 KEB 하나은행 등 9개 one-stop 협약은행을 통해 2019 소상공인 경영 개선 자금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one-stop 협약은행은 KEB하나, 국민, 농협, 신한, 기업, 우리, 전북, 부산, 신협 등이다. 

소상공인에게 지원되는 올해 경영 개선 자금은 전년 대비 2배 증가한 총 1,200억 원 규모로 대전시는 경영 개선 자금 대출에 따른 이차보전 2%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대전시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소상공인으로,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업체에 1인당 6000만 원 이내로 2년간 지원한다.

지원 방식은 분기별, 선착순이며 대전신용보증재단 및 9개 협약은행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특히 착한 가격 업소,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다문화 소상공인 등 사회취약계층에게는 특별지원으로 3%의 이차보전을 지원한다.

또한 신용이 없거나 담보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는 대전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하면 2년치 보증수수료 25%를 지원한다.

유세종 대전시 일자리정책국장은 “경기 침체, 최저임금, 설맞이 자금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겠다”며 “어려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화 사회안정망 확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