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서울시, 전국 리사이클센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가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세탁기 기부 전달식을 열었다. /사진 제공=서울시.

전국 리사이클센터와 서울시가 저소득층에 세탁기 1000대를 지원한다.

전국 리사이클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11개 지자체를 순회하며 세탁기 지원사업을 펼쳐왔다. 

'아름다운 동행'은 전국 리사이클센터 중 8곳이 함께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행사 수익금으로 세탁기 새제품을 구매해 지원하고 있다. 이와 관련, 지난 7일 서울시, 전국 리사이클센터,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가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세탁기 기부 전달식을 열었다.

리사이클센터는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총 1,000대의 세탁기(대 당 15kg, 총 약 7억 7천 만 원 상당)를 지원한다. 서울시사회복지관협회를 통해 880대, 서울광역푸드뱅크센터를 통해 100대, 사단법인 솔아를 통해 20대가 서울시의 저소득 아동·청소년, 다문화 가정 등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김성진 MWRC(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 및 씨엔텍코리아 대표이사는 “그동안 회사를 운영하면서 발생된 수익금을 통해 세탁기 나눔을 펼치면서 이웃과 함께 나누는 것에 대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서울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세탁기를 지원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서울시는 앞으로도 자발적 민간지원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 취약계층의 삶에 힘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부 리사이클센터 및 대표명>

수도권서부자원순환센터(MWRC) 대표이사 김성진(경기도 화성시) 
친환경자원순환클러스터(EFRC) 총괄 회장 김영선 (경기도 화성시)
영천알씨(YRC) 대표이사 허성필 (경상북도 영천시)
호남권리싸이클센터(HRC) 대표이사 김보생 (전라남도 장성군)
케이알씨(KRC) 대표이사 오전식 (경기도 양주시)
동남권리싸이클센터(ESRC) 대표이사 제정곤 (경상남도 밀양시)
동북권리싸이클센터(ENRC) 대표이사 김명대 (경기도 여주시)
알씨엘(RCL) 대표이사 이진공 (경기도 화성시)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