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7, 8일 진행한 제17회 ‘천사의 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회장 이중명)는 지난 7, 8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에서 ‘모든 소아암 아이들은 희망을 가질 자격이 있다!’라는 슬로건으로 제17회 ‘천사의 날’을 진행했다.

소아암 환아 및 가족 950여 명이 참석한 기념식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첫 자녀의 돌기부를 했던 이지애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아 진행됐다. 이 아나운서는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다”며 “이렇게 함께 좋은 일에 힘써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희소병을 극복하고 방송에 복귀한 협회 홍보대사 배우 신동욱과 팔 부상에도 기념식을 찾은 김보성이 참석해 많은 소아암 환아와 가족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신동욱은 "7년 정도 크게 아파서 여기 있는 분들의 마음을 이해한다”며 “시련은 얼음과도 같아서 언젠가는 녹기 마련이니 잘 극복해서 시련이 얼음처럼 녹기를 바란다”고 응원해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김보성은 “격투기에 패배하고 한쪽 눈을 다쳤지만 그걸 계기로 의리를 전파하게 됐다”며 “아픈 상황을 딛고 일어섰을 때 위대한 인물이 많이 생겨나니 힘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념식에서 탭댄스 공연을 선보인 소아암 완치자 권민정 양(15세)은 “많이 웃으면 병이 나을 수 있다는 마음으로 병을 극복했다”며 “오늘 공연이 소아암 치료를 받는 동생들에게 즐거움이 되어 완치의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 둘째날인 8일에는 가족사진 찍기, 페이스페인팅, 전통놀이 등 다양한 문화체험 부스가 마련돼 소아암 환아와 가족들에게 추억의 시간을 선사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소아암 환아들과 가족들의 정서 함양 및 사회적 인식 제고를 위해 2000년부터 10월 4일을 천사의 날로 제정하여 매년 가족문화 행사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제17회 천사의 날은 KDB산업은행과 스마일게이트, 신협중앙회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사회를 맡은 이지애 아나운서 

 

사진제공.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