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는 5일 용지관 컨벤션홀에서 ‘2018 청년 내 일(My Job)을 향해’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공채 시즌에 앞서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기관 취업 및 대기업 직무 컨설팅, 면접채용, 특별강연, 부대행사 4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공공기관 취업 및 대기업 직무 컨설팅'은 최근 공공기관 및 대기업의 직무중심 채용이 진행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직무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전력공사, 한전KDN, 한전 KPS, 한국농어촌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콘텐츠진흥원, SK, LG이노텍 등 15개 기관이 참여한다.

신흥정밀 광주지점, 오이솔루션, 한국공기안전원, 한국알프스, 현대엔지니어링 등 지역내 17개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면접채용'은 현장면접을 통한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부스가 마련된다. 이와함께 블라인드 채용을 주제로 한 특별강연과 부대행사로 창업컨설팅을 비롯한 VR체험관, 직무적성검사, 이미지메이킹, 사회적경제 장터 등이 진행된다.

전남대 대학일자리센터 고준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는 전남대학교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이 최신 채용 트랜드에 맞춰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제공이 되도록 준비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