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즈는 'SEEKER:S' 프로젝트로 총 25명을 선발해 해외탐방비와 프로젝트 실행비, 교육멘토링 및 관련 분야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미지=사단법인 씨즈.

사단법인 씨즈가 사회혁신모델을 찾아 해외로 나설 청년혁신가를 모집한다. 

사단법인 씨즈(seed:s, 이하 '씨즈')는 내달 15일까지 ‘2019 SEEKER:S 청년, 세계에서 길을 찾다!(이하 ’SEEKER: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EEKER:S는 사회적경제 영역 종사자들이 해외혁신모델 연구 및 학습 및 사회혁신가들과의 소통을 통해 영역에서 갖고 있던 고민의 답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해외탐방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개인역량·사업모델 발전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 해외혁신모델 사전 연구 및 학습인 '액션프로젝트', '해외탐방'으로 구성된다. 참가팀은 액션프로젝트 실행비용 및 탐방비, 교육 및 멘토링 네트워크를 지원받게 된다. 

만 19~39세의 청년으로, ▲사회적경제 조직의 대표 및 구성원 2~3인 ▲동일·유사 분야 이슈를 가지거나 협업 가능한 사회적경제 조직 대표자 2~3인이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사회적경제 조직은 2018년 2월 1일 이전에 법인(개인사업자 포함)으로 등록해 1년 이상의 운영기간을 가져야 한다. 등록 서류 제출이 어려운 (비영리)단체나 활동가 모임의 경우, 1년 이상의 활동을 증명하는 포트폴리오로 대체할 수 있다.

씨즈는 오는 28일 오후 4시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씨즈 강의실에서 ’SEEKER:S' 사업 설명회를 연다. 사업설명회 신청 링크  
SEEKER:S에 참여를 원하는 팀은 내달 15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씨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02-355-791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