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신용보증기금 본점에서 개최된 열린 북카페 ‘休 & Books’ 개관식에서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세번째)이 지역주민 등과 함께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이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대구 혁신도시에 설립했다.

신보는 지난 13일 대구 본점에서 배기철 대구 동구청장, 지역주민, 신보 임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북카페 ‘휴 앤 북스(休 & Books)’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休 & Books’는 ‘누구나 책을 보며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신용보증기금 본점 1층에 설치됐다. 경제, 사회, 과학, 예술, 소설, 아동도서 등 다양한 분야의 신간과 임직원이 기증한 1000여권의 도서가 비치ehotek. 컴퓨터, DVD 플레이어, 오디오 시설, 회의실 등도 무료로 개방해 지역주민의 쉼터와 복합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신보는 2014년 12월 본점을 대구 혁신도시로 이전한 후 지역 인재채용 확대, 맞춤형 지역특화 보증지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休 & Books’는 공공자원을 개방해 혁신도시 내 부족한 도서관 시설과 문화공간을 제공해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윤대희 신보 이사장은 “열린북카페가 누구나 편히 쉴 수 있고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신용보증기금

저작권자 © 이로운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